SPRING :: NOTE

[WIndows10] SandBox(샌드박스) 사용법(윈도우 가상화 기본지원) 본문

IT · Mobile

[WIndows10] SandBox(샌드박스) 사용법(윈도우 가상화 기본지원)

RAYZIE 2018. 12. 20. 09:49
반응형

### Windows Sandbox 사용을위한 조건

Windows 10 Pro 또는 Enterprise Insider 빌드 18305 이상

AMD64 아키텍처

BIOS에서 활성화 된 가상화 기능

최소 4GB RAM (8GB 권장)

최소 1GB의 디스크 여유 공간 (SSD 권장)

최소 2 개의 CPU 코어 (하이퍼 스레딩이 권장되는 4 코어)

 ### 2018년 12월 20일 기준 사항

아직 정식 빌드가 아니므로 Windows 참가자 프로그램을 활성화 해야된다.

윈도우즈 참가자 프로그램은 윈도우 초기 베타버전(정식 릴리즈 아님)을 사용할 것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절차이다.

참가자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게 되면, 릴리즈 전 업데이트를 사용할 수 있다.


위와 같이 참가자 프로그램을 설정하고 아래와 같이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 2020년 2월 20일 기준 사항

업데이트가 최신으로 되어있으면 정상적으로 잘 작동함


### 빠른 시작

1. Windows 10 Pro 또는 Enterprise,  빌드 18305 이상 설치(위 스크린샷 참조)

가상화 활성화 :


2. 실제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 BIOS에서 가상화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아래 링크 확인)

[IT · Mobile] - [Windows10] Bios(바이오스) 가상화(VT) 활성화 방법

3. 가상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 PowerShell cmdlet에서 중첩 된 가상화를 사용하도록 설정합니다.(선택)

  • 설정-VMProcessor -VMName <VMName> -ExposeVirtualizationExtensions $ true


4. Windows 기능을 열고 Windows Sandbox를 선택합니다. 

Windows 샌드 박스를 설치하려면 확인 을 선택하십시오 . 


시작->제어판 검색->프로그램->프로그램 및 기능->왼쪽 메뉴에서[Windows 기능 켜기/끄기]

Windows Sandbox(를 찾아 v 체크 -> 확인 버튼 클릭


### 2020년 02월 기준

확인해본결과

Windows 샌드박스라고 이름이 변경

###


Windows Sandbox를 설치하고 재부팅 하라는 알림창이 뜬다.

다시 시작을 눌러 시스템 재부팅.


5. 시작 메뉴를 사용하여 Windows Sandbox를 찾아 실행


실행 시 위와 같이 Windows Sandbox가 실행되며, 컴퓨터 성능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약 1분정도 기다려주면 새 창으로 아래와 같이 가상 윈도우가 실행되게 된다.

약간 반응이 느린것은, Host에서 실행되는 윈도우가 아니라 가상화로 복제된 새로운 윈도우가 뜬 상태라 느리다.

안드로이드 가상화 프로그램(녹스, 블루스택 등)도 마찬가지의 이야기다.

이 부분은 현재 기술로 어쩔 수 없는 부분이며, 클라우드 OS도 동일한 상태이다.

자 이제 무엇을 할것인가...?


6. 파일을 옮기고 싶으면 호스트에서 SandBox로 실행 파일 복사(실행하고자 하는 파일) 또는 그냥 작업하면 된다.

7. 실행 파일을 Windows Sandbox 창에 붙여 넣습니다 (Windows 바탕 화면)

바탕화면에 있는 내 파일을 옮기고 싶으면 그냥 ctrl + C를 누르고 샌드박스 안에서 ctrl + v를 하면 복사된다.


8. Windows Sandbox에서 실행 파일을 실행하십시오. 설치 관리자 인 경우 설치하고 설치하십시오.

설치 파일을 Sandbox 내에서 사용하여 소프트웨어 설치


9.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정상적으로 사용하십시오.

실행 프로그램을 호스트에서 사용하는것과 동일하게 Sandbox에서 사용


10. 샌드박스를 종료하면(Windows Sandbox close) 응용 프로그램을 닫을 수 있습니다. 

모든 샌드 박스 내(VM) 콘텐츠가 삭제되고 영구 삭제됩니다.(기본 윈도우는 아무런 영향이 없음)


11. 호스트에 Windows Sandbox에서 변경 한 내용이 없는지 확인하십시오.

위 말은 그냥 Windows Sandbox가 호스트 Windows를 건드리나 안건드리나를 확인하라는 내용이다.



자 이제 

정부에서 사용하고 있는 엑티브 액스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은행에서 쓰잘대기 없는 보안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은행업무를 보며, 이 보안 프로그램들은 내 PC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