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ING :: NOTE

[TIP] 중고나라 안전거래 시 주의할점 (실상황 캡쳐) 본문

IT · Mobile

[TIP] 중고나라 안전거래 시 주의할점 (실상황 캡쳐)

RAYZIE 2016. 9. 27. 16:45
반응형

오늘 중고나라에서 맥북을 검색하던 도중에 엄청 싸게 나온 맥북 프로가 있었다.





충동적으로 구매 하려고 은행 잔고 확인하고 써있는 카톡 아이디로 카톡을 보냄.




내가 사는 곳은 대전이기에 안전거래 물어보니 쿨하게 안전거래 시 수수료 물어달라고 했다.


난 기쁜마음에 유니크로를 가입하고 대충 돌아가는 시스템을 파악한 후 카톡을 하려고 했다. (안전거래 해본적 없음)


그리고 제품의 자세한 스펙을 보려고 하던 중 게시글이 사라져 다시 카톡을 남겼다.





그리하여 사진을 받고,


사진을 보고있는데 바로 안내사항을 알려주더라... 뭐 여기까진 괜찮았다.





유니크론줄 알았는데.... 난 유니크로를 가입햇는데...


아무튼 뭐 싸니까...


대뜸 바로 안전거래 확인 링크를 보내줌




링크를 들어가 보니 왠 허접한 php페이지가 뜨는것...


참고로 내가 석사 때 서드파티로 맨날 php만 사용해서... 딱보니 이건 뭐... 병신도아니고.. 라는 말이 절로 나옴...


무슨... 결제 확인페이지 url 마다 get방식으로 id값 넣고있었다... 참... ㅋㅋㅋ


그리고 inip2p면 inip2p지 iinip2p라는 사이트 url은 뭐지...?


http://iinipay.com/ 으로 들어가보니 없는 페이지.





ㅋㅋㅋㅋ 그리고 애초 95만원이었던게 90만원에 올려놨음...


판매자가 완전 천사라 안전거래 하는데... 수수료도 내가 내라는데... 95만원짜리를 90만원에 올림...


웃긴건 계속 진행하다 뒤쪽 상품 상세 설명에는 또 95만원이라는거...





일단 딱 보면 아무생각 없이 진행하게 된다.


여느 결제 페이지와 같고 이니P2P 로고가 박혀있다. 


처음 보는 사람은 의심할 수 없다.


자 이제 내 정보를 임의로 넣고 확인을 눌러보자.



내 이름은 김기덕 80년생이다.


그리고 다음, 다음을 눌러 진행


그랬더니 오... 이번엔 다른 디자인의 사이트가 또 뜬다.



완료가 됐나보다.


아래 하이라이트 화살표는 inip2p의 원 사이트 정보가 표시된다. 난 이제까지 iinip2p랑 거래했는데.. 저기는 inip2p다.


inip2p는 들어가보니 이렇게 생겼다.




아무튼. 이제 입금이 완료 됐다.


그리고 판매자한테 카톡이 왔다.




네 제가 바로 그 김덕기님 입니다. (사실... 김기덕으로 넣었는데.)


전국에 계신 김덕기님 죄송합니다.


아무튼 이제 입금하러 간다고 거짓말을 하고 나는 여유있게 블로깅을 한다.


이런 피싱 사이트에 속지마세요.


아마 저 위에 정보를 제대로 입력했으면 메일, 혹은 문자 메시지로


이니P2P에서 안전결제

담당자 -XXX

입금하실 은행 XX은행

계좌번호 : XXXXX-XXX-XXX


이런식으로 왔을꺼같네요.


그리고 저 계좌로 입금을 하면, 바로 저 사기꾼 계좌로 들어가고 내돈은 하늘로 날라갔겠죠...


안전거래도 잘 보고 피싱인가 아닌가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저 주소 (http://iinipay.com/?info312)의 312를 바꾸고 311로 하면, 저놈이 또 사기를 치고 있는 갤럭시7 64G 사이트가 나옵니다.


요즘 어떤 사이트가 저런식으로 결제 사이트를 만들까요...?


아마... 몇달이 지나면 더 지능적으로 바뀔꺼 같으니. 알아서 조심하세요. 되도록 직거래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후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