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ING :: NOTE
[ANDROID] SoundPool 사용 및 재생 안될 때, 해결 방법 본문
Development Language/JAVA · ANDROID
[ANDROID] SoundPool 사용 및 재생 안될 때, 해결 방법
RAYZIE 2020. 3. 10. 16:30반응형
안드로이드 개발 중, 간단한 알림음이 필요하여 SoundPool을 구현
SoundPool sp = new SoundPool(1, // 최대 음악파일의 개수
AudioManager.STREAM_MUSIC, // 스트림 타입
0); // 음질 - 기본값:0
// 각각의 재생하고자하는 음악을 미리 준비한다
int soundID = sp.load(_context, // 현재 화면의 제어권자
R.raw.alert, // 음악 파일
1); // 우선순위
sp.play(soundID, // 준비한 soundID
1, // 왼쪽 볼륨 float 0.0(작은소리)~1.0(큰소리)
1, // 오른쪽볼륨 float
0, // 우선순위 int
0, // 반복회수 int -1:무한반복, 0:반복안함
0.5f); // 재생속도 float 0.5(절반속도)~2.0(2배속)
위와 같이 했는데, 재생이 안될 때 아래와 같이 소스코드를 play 함수 밑에 입력해준다.
Error : WARN/SoundPool(644): sample 1 not READY
// SoundPool 소리 안날 때 해결 방법
// 출처 : https://www.androidpub.com/1228909
int waitLimit = 1000;
int waitCounter = 0;
int throttle = 10;
while(sp.play(soundID, 1.f, 1.f, 1, 0, 1.f) == 0 && waitCounter < waitLimit){
}
반응형
'Development Language > JAVA · ANDROID'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DROID] Fragment의 (Inflater) 자식 view의 Context 구하기 (0) | 2020.12.01 |
---|---|
[ANDROID] Device is currently in the offline state (0) | 2020.09.16 |
[ANDROID] Binary XML file line #14: Error (0) | 2020.02.18 |
[ANDROID] Android SDK/Version/SW Build Version 불러오기 (0) | 2020.02.18 |
[ANDROID] Android Studio Source code 접기/펼치기 단축키 (0) | 2020.02.18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