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ING :: NOTE

[문제해결] USB 및 SD CARD가 내PC에서 인식이 안될 때 해결방법 본문

ERROR

[문제해결] USB 및 SD CARD가 내PC에서 인식이 안될 때 해결방법

RAYZIE 2018. 2. 20. 10:32
반응형

USB와 Micro SD에 Ubuntu Live를 설치하고 다시 포멧하는 과정에서 USB 드라이브가 갑자기 내PC에서 사라졌다.

분명히 장치관리자에서 MicroSD가 인식되고 USB도 인식되는데, 내PC에서는 드라이브 문자를 찾을 수 없다.

다시 컴퓨터 관리를 통해서 내 USB 및 SD카드를 찾았는데, 분명히 파티션은 할당되어있다.

그러나 결과는

아예 인식을 못한다.

이래저래 하여 USB를 내다 버려야 하는 상황이 왔는데...

마이크로소프트 포럼에서 해결 방안을 찾을 수 있었다.



아래 내용대로 diskpart 명령을 수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시작 --> 검색 칸에 cmd 를 입력하고, 검색된 cmd 항목을 오른쪽 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합니다.

명령 프롬프트에서 diskpart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릅니다.


list disk 명령을 입력하고, 초기화할 디스크의 용량과 번호를 확인합니다.


select disk 1(살리고자 하는 USB 리스트 번호) 명령을 입력하고 엔터를 누릅니다. 

(여기서 1번은 예제이며 USB 장치의 번호를 대신 입력합니다)


clean 명령을 입력하고 엔터를 누릅니다. (이 작업은 해당 디스크의 모든 정보를 초기화합니다. 수행전 list disk를 다시 확인하여 USB 장치에 * 표시가 되어있는지 다시 확인합니다.)


create partition primary 명령을 입력하여 주 파티션을 생성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USB 포맷 창이 나온다.


살아났다.


이후 문제가 지속되면 USB 장치 제조업체로부터 하드웨어 점검을 받아야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글의 링크 클릭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