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ING :: NOTE
[ANDROID] SURFACEVIEW를 이용하여 CAMERA 사용하기 #3 - 오버레이 추가 본문
Development Language/JAVA · ANDROID
[ANDROID] SURFACEVIEW를 이용하여 CAMERA 사용하기 #3 - 오버레이 추가
RAYZIE 2017. 6. 19. 16:26반응형
[ANDROID] SURFACEVIEW를 이용하여 CAMERA 사용하기 #1 링크
[ANDROID] SURFACEVIEW를 이용하여 CAMERA 사용하기 #2 링크
SurfaceView의 카메라에 Button 오버레이를 추가합니다.
이전 포스팅의 [ANDROID] SURFACEVIEW를 이용하여 CAMERA 사용하기 #2의
AndroidManifest.xml과 main.xml을 그대로 사용합니다.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ANDROID] SURFACEVIEW를 이용하여 CAMERA 사용하기 #2 링크
/res/layout 폴더에 아래의 layout인 control.xml을 추가해주시고 소스코드를 옮기세요.
control.xml파일은 Button 제어의 레이아웃을 담당하는 커스텀 레이아웃입니다.
결과 이미지
control.xml
<?xml version="1.0" encoding="utf-8"?>
<Linear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ndroid:orientation="vertical"
android:layout_width="fill_parent"
android:layout_height="fill_parent"
android:gravity="bottom"
>
<Button
android:id="@+id/takepicture"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text=" * Take Picture "
android:layout_gravity="right"
android:layout_margin="10px"
/>
</LinearLayout>
추가된 control.xml을 적용하기 위해 AndroidCamera.java에 다음 소스를 수정합니다.
AndroidCamera.java
package com.exercise.AndroidCamera;
import java.io.IOException;
import android.app.Activity;
import android.content.pm.ActivityInfo;
import android.graphics.PixelFormat;
import android.hardware.Camera;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view.LayoutInflater;
import android.view.SurfaceHolder;
import android.view.SurfaceView;
import android.view.View;
import android.view.ViewGroup.LayoutParams;
public class AndroidCamera extends Activity implements SurfaceHolder.Callback{
Camera camera;
SurfaceView surfaceView;
SurfaceHolder surfaceHolder;
boolean previewing = false;
LayoutInflater controlInflater = null;
/** Called when the activity is first created. */
@Override
public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main);
setRequestedOrientation(ActivityInfo.SCREEN_ORIENTATION_LANDSCAPE);
getWindow().setFormat(PixelFormat.UNKNOWN);
surfaceView = (SurfaceView)findViewById(R.id.camerapreview);
surfaceHolder = surfaceView.getHolder();
surfaceHolder.addCallback(this);
surfaceHolder.setType(SurfaceHolder.SURFACE_TYPE_PUSH_BUFFERS);
controlInflater = LayoutInflater.from(getBaseContext());
View viewControl = controlInflater.inflate(R.layout.control, null);
LayoutParams layoutParamsControl
= new LayoutParams(LayoutParams.FILL_PARENT,
LayoutParams.FILL_PARENT);
this.addContentView(viewControl, layoutParamsControl);
}
@Override
public void surfaceChanged(SurfaceHolder holder, int format, int width,
int height)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if(previewing){
camera.stopPreview();
previewing = false;
}
if (camera != null){
try {
camera.setPreviewDisplay(surfaceHolder);
camera.startPreview();
previewing = true;
} catch (IOException e) {
// TODO Auto-generated catch block
e.printStackTrace();
}
}
}
@Override
public void surfaceCreated(SurfaceHolder holder)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camera = Camera.open();
}
@Override
public void surfaceDestroyed(SurfaceHolder holder)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camera.stopPreview();
camera.release();
camera = null;
previewing = false;
}
}
반응형
'Development Language > JAVA · ANDROID'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DROID] SURFACEVIEW를 이용하여 CAMERA 사용하기 #5 - 촬영된 이미지 저장 (0) | 2017.06.19 |
---|---|
[ANDROID] SURFACEVIEW를 이용하여 CAMERA 사용하기 #4 - 촬영 기능 구현 (0) | 2017.06.19 |
[ANDROID] SURFACEVIEW를 이용하여 CAMERA 사용하기 #2 (0) | 2017.06.19 |
[ANDROID] SURFACEVIEW를 이용하여 CAMERA 사용하기 #1 (1) | 2017.06.19 |
[ANDROID] IMAGE 저장 후 갤러리에 안보이는 현상 (3) | 2017.06.16 |
Comments